경희대학교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경제학과 로고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경제학과 로고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학과소개

메뉴

컨텐츠

학과장 인사말

서브컨텐츠

경제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경제학과는 1955년에 발족한 경제학과를 모태로 2006년에 새로이 출범하였습니다.
저희 학과는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여 5,000여명의 동문을 배출하였고 이들은 정부, 금융계, 대기업, 국제기구, 언론계, 학계 등 각계각층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경제학은 인간과 사회, 국가와 세계가 직면한 문제에 대해서 합리성에 근거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사회과학의 꽃입니다. 또한 수학과 통계학을 응용하여 경제학의 방법론으로 활용함으로써 그 논리의 정연성과 구체성 측면에서 타 학문에 비교하여 전혀 손색이 없다고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경제학을 연구의 교육의 중심에 둔 경희대학교 경제학과는 1949년에 설립한 경희대학교의 역사 속에서 1955년에 경제학과과 설립됨으로써 경희대학과 그 역사를 함께 해 왔습니다.

경제학과는 경제학 전공과 복수전공 학생들을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학금 제도, 금융특성화 과정, 단기 해외연수, 자매대학 연수, 학과생의 대학원 강의 수강, 학석사과정 운영, 학과생 튜터제도 등이 그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동아리와 학생활동은 학창시절의 풍성함을 더할 것입니다.

현재 경제학과에는 18명의 교수님(명예교수님 포함)이 재직하시며, 분야별 최고의 실력과 명성을 겸비하고 후학을 키우는데 최선의 노력을 하고 계십니다. 이들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대학에서 수학하시고, 외국 대학이나 국제기구에서 근무한 경험을 가지신 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수님들의 뛰어난 연구실적과 수월성 있는 교육은 저희 학과를 국내에서 최고의 명문 경제학과로 올려놓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우수한 신입생과 경제학 탐구에 매진하는 재학생들은 우리나라의 미래 경제를 움직여 나갈 큰 일꾼들이며, 저희 학과의 자랑입니다.

2011년 9월에 발표된 『2011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 경제학과는 전국 경제학과 중에서 최상위권 학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우리 학과 교수진 모두의 적극적인 헌신과 열정뿐만 아니라, 경제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여러분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부단한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우리 경제학과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교육, 연구 및 인프라 등 모든 분야에서 최상위권 학과로서의 명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경제학과장  정 주 영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국제캠퍼스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광릉캠퍼스 12001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195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